여러 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카드별로 포인트가 흩어져 있어 사용하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. 하지만 이제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간편하게 카드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고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는 ‘카드포인트 현금화’ 서비스가 출시되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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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란?
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는 여러 카드사에 흩어져 있는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고, 현금으로 전환하여 본인 계좌로 입금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 2021년 1월 5일부터 시행되었으며, 금융위원회와 여신금융협회, 카드업권이 협력하여 추진했습니다.
포인트 현금화 가능 카드사
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카드사는 아래와 같습니다. (2023년 8월 기준)
- 국민, 우리, 하나, 신한, 삼성, 롯데, 비씨, 현대, 수협, 농협, 광주, 전북, 제주, 대구, 부산, 경남, 씨티, 우체국
※각 카드사별 대표 포인트에 한해 현금과 1:1 비율로 교환이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.
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이용방법
카드포인트 현금화는 여신금융협회와 금융결제원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.
구체적인 신청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.
여신금융협회 ‘포인트 통합조회·계좌이체’ 앱
- 이용시간: 매일 00시 30분 ~ 23시 30분 (23시30분~00시30분은 서비스 점검시간)
- 이용대상: 신용/체크카드 개인회원(내국인 및 외국인)
신청절차
- 앱 접속 후 이용약관, 개인정보 수집·이용 동의
- 카드, 아이핀,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
- 카드포인트 계좌입금 메뉴 선택
- 현금화 가능 포인트 조회 및 계좌입금 신청
- 입금계좌 인증 및 신청결과 확인
금융결제원 ‘어카운트인포’ 앱
- 이용시간: 매일 01시 ~ 23시
- 이용대상: 신용/체크카드 개인회원(내국인)
신청절차
-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
- 최초 1회 서비스 이용 등록(개인정보 수집·이용 동의 등)
- 앱 실행 및 바이오인증 로그인
- 메인화면 > 포인트조회 > 신청포인트 입력 > 수취계좌 지정
- 내역 확인 및 현금화 신청 > 신청결과 확인
소비자 유의사항
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이용 시 아래사항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📌현금화 및 계좌입금이 가능한 포인트는 각 카드사별 대표 포인트에 한합니다.
📌본인 명의의 정상 계좌로만 입금 신청이 가능합니다.
📌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이 완료되면 취소나 정정이 불가능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