비대면 회의와 강의가 일상화된 시대, 화상회의 플랫폼 중 가장 인기 있는 서비스는 단연 줌(Zoom)입니다. 줌 다운로드부터 회의 개설, 화면 공유까지 줌 사용법을 완벽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.
목차
보이기
줌 다운로드
1. 줌 공식 웹사이트 접속
- Zoom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.
- ‘Zoom Client for Meetings’ 아래의 ‘Download’ 버튼을 클릭합니다.
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Zoom 다운로드를 받아보세요.
2. 줌 설치 및 실행
- 다운로드한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줌을 설치합니다.
- 설치가 완료되면 줌을 실행합니다.
3. 줌 계정 생성
- 줌 실행 후 ‘가입’ 버튼 클릭
- 출생연도 입력 및 이용약관 동의
- 이메일 주소 입력 및 인증
- 계정 이름과 비밀번호 설정
줌 회의 개설 및 화면 공유
바로 회의 시작하기
- 줌 메인 화면에서 ‘새 회의’ 버튼을 클릭하면 즉시 회의가 시작됩니다.
회의 예약하기
- 줌 메인 화면에서 ‘예약’ 버튼 클릭
- 회의 주제, 참석자, 날짜 및 시간, 보안 설정 등 입력
- ‘저장’ 버튼 클릭
- 생성된 회의 정보를 ‘클립보드에 복사’하여 참석자들에게 공유
줌 화면 공유하기
- 회의 화면 하단 메뉴에서 ‘화면 공유’ 버튼의 화살표(∧) 클릭
- ‘고급 공유 옵션’ 선택
- 화면 공유 참가자 수와 공유자 설정 (회의/강의에 따라 다름)
- ‘화면 공유’ 버튼 클릭 후 공유할 화면 또는 앱 선택
- ‘공유’ 버튼 클릭하여 화면 공유 시작
- 화면 공유 종료 시 ‘중지’ 버튼 클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