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 및 발급 (feat.재발급)

해외 직구 시 필요한 개인통관고유부호의 신규 발급, 조회,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개인통관고유부호는 해외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필요한 번호로, 발급받는 방법이 간단하니 해외 직구를 시작하기 전에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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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통관고유부호 신규 발급

  1.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홈페이지 접속합니다.
  2. ‘신규 발급’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3. 이름, 주민등록번호, 자동 입력 방지 코드를 입력한 후 휴대폰 또는 간편인증으로 본인 확인을 진행합니다.
  4. 주소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, 개인정보 수집 및 제공 동의에 체크한 후 ‘등록’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5. 발급된 P로 시작하는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복사하여 저장해둡니다.

[자세한 내용 확인]

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

  1.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홈페이지에서 ‘조회’를 클릭합니다.
  2. 인적 사항을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진행하면 개인통관고유부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3. ‘모바일 관세청’ 앱을 이용하면 처음 한 번만 본인인증을 하고, 이후에는 간편하게 개인통관고유부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[자세한 내용 확인]

개인통관고유부호 재발급

  1.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홈페이지 또는 ‘모바일 관세청’ 앱에서 ‘조회’를 클릭하여 개인정보를 불러옵니다.
  2. ‘수정’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3. 사용 여부 항목에서 ‘재발급’을 선택한 후 ‘저장’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4. 기존 부호는 사용할 수 없게 되며, 새로운 개인통관고유부호가 발급됩니다. (연간 5회까지 가능)

[자세한 내용 확인]

해외 직구 시 개인통관고유부호 외에도 주문자 이름, 주소, 연락처 등이 일치해야 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.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고 해외 직구에 도전해보세요.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.